본문 바로가기

김영평생교육원 오픈

빠른 메뉴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상단으로

회원가입

친절한 상담센터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 ~ 18:00
점심
12:30 ~ 13:30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회원가입

  • 현재 위치
  • 회원가입
  • 약관동의
  • STEP 1

    약관동의

  • STEP 2

    본인인증

  • STEP 3

    정보입력

  • STEP 4

    가입완료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김영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합니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현행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기본적인 권리와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교육원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교육원은 관련법규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교육원이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교육원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이용자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 ID(이용자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여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PASSWORD(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 ID와 일치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 관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이용자 정보 : 이용자가 교육원과 이용 계약 체결 시 교육원에 등록하는 이용자 ID, 성명, 주소 등 이용자의 신상에 관련된 정보를 말합니다.
  5. 강의 서비스 :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강의 서비스를 말하며 그 이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14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사이트 회원으로 등록하길 희망한 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교육원의 이용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제 6조 (이용 신청 시 기재 사항)
이용 신청 시 사이트의 회원 가입 화면에서 교육원이 요청하는 소정의 정보를 온라인 양식의 신청서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교육원은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승낙 합니다.
  2. 교육원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나. 제6조의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3. 다.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4. 라. 이용 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을 때
    5. 마. 이용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3.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범위는 세분화 될 수 있습니다.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8조 (서비스의 이용게시)
  1. 교육원은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교육원에서 지정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교육원이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교육원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교육원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교육원은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가.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나. 교육원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다.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라. 새로운 서비스로 시스템을 정비, 교체하는 경우
    5. 마.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교육원은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교육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교육원은 교육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되어 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당해 유료 서비스의 잔여기간을 보상하는 방식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교육원의 서비스를 포함한 회원이 올린 글, 교육원 개설 까페에 올린글 이미지,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교육원은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원은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다음의 경우 자진 삭제하여야 합니다.
    1. 가. 교육원,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라. 교육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마.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바.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사.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 변조한 내용인 경우
    8. 아.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자. 기타 관계 법령 및 교육원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본 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재하여 교육원으로부터 경고를 받은 회원의 경우 다음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가. 첫 번째 경고 : 관련 게시글 삭제, 2주 간 게시글 등록 불가
    2. 나. 두 번째 경고 : 관련 게시글 삭제, 4주 간 게시글 등록 불가
    3. 다. 세 번째 경고 : 관련 게시글 삭제, 영구 게시글 등록 불가
제 13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본 교육원에서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교육원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교육원이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가.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나. 교육원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교육원은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3. 다. 교육원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교육원은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19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과 공용 서비스 내에 기록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4. 교육원은 합병, 영업양도, 교육원이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강의 서비스 이용관련)
  1. 회원은 교육원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사의 강의 및 해설 등을 제공하는 강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강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요금과 사용조건, 결제방법 등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3. 강의 서비스 이용의 승인 시기는 교육원이 별도 고지하지 않는 한 회원이 강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완료 후 교육원 일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4. 일부 강의 서비스는 별도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그 이용조건 등을 설치 시 별도 고지합니다.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5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교육원은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교육원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4. 교육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교육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교육원이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5. 교육원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6조 (회원의 의무)
  1. 교육원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 공유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나. 회원은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복제, 전송, 공유 등을통하여 교육원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의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교육원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합니다.
    3. 다.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라. 회원은 교육원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ID공유 등의 방법을 통해 교육원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 공유, 노출 시키거나 판매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마. 회원은 교육원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교육원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바. 회원은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사. 회원은 포인트를 제3자와 유상거래 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이용자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제6조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 사항을 지체 없이 알려야 합니다.

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라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제10조 제2항 각호와 같은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교육원은 당해 회원에게 사전 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교육원이 회원이 이용권한을 상실시키기 위해서는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제 18조 (양도 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교육원이 제3자에게 합병, 분할합병 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교육원은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 서비스 표준약관 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장 손해배상 등

제 19조 (손해배상)
  1. 교육원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 장애나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각 호의 내용으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1. 교육원은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교육원이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교육원의 과실로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교육원은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교환 또는 환불 조치를 통해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교육원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교육원이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교육원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면책사항)
  1. 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교육원은 회원이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교육원은 제3자가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교육원은 사이트에 입점, 연결되어 있는 제3자의 웹사이트(이하 '링크 사이트'라 합니다)가 있는 경우, 회원이 링크 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교육원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교육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헌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5년 6월 3일부터 적용합니다.

㈜아이비김영 부설 ‘김영평생교육원’(www.kystudy.co.kr이하 교육원이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교육원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교육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운영현황보고 및 성적보고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의2와 관련하여 교육원에서 수강한 자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운영현황보고 및 성적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신규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교육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 까지
      1.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 까지
      2.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 까지
    2.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2)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3)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2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고시 학점은행제 학사관리지침
        • 원격기반 교육훈련기관에 따른 수강이력자료 보관
        • 조교 이력서, 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 2년간 보관 (학사관리지침 3-2 조교)
        • 평가 관련 IP주소 : 종강 후 4년간 보관 (학사관리지침 6-2 평가결과 처리)
        • 운영현황보고 출력물 : 운영현황보고 최종출력물은 종강 후 2년 간 보관 (학사관리지침 붙임1의 운영현황보고)
        • 성적보고 출력물 : 성적보고 최종출력물은 종강 후 2년 간 보관 (학사관리지침 붙임1의 성적보고)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 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 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교육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 관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 LG U+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신용카드 등의 결제 정보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과목명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LG U+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2. 나. 학점은행제 운영 관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 운영현황보고, 성적보고 등의 행정보고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최종출신교, 최종학력, 수강과목, 성적
      •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기간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3. 다. 전자도서관 관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주)교보문고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전자도서관 이용 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아이디
      •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기간 : (주)교보문고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4. 라. 행정보고 관련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최종출신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개인별 학습설계 및 학사관리, 국고보조금신청(보훈청). 실명인증(개명한 자 또는 실명인증 오류자)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수강과목, 성적, 주소, 학력
      •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기간 : 제 2조2항 및 국가보훈처 개인정보처리 방침 참조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가. 실명확인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NICE아이디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아이핀 및 휴대폰 본인 인증
    2. 가. 본인인증확인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NICE아이디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인증확인
  2. 교육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 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 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2.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다. 삭제요구
    4. 라.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교육원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교육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교육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교육원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교육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 주소,최종학력
    • 선택항목 : 별명, 자격증보유현황, 직업, 관심분야, 소속기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주소, 연락처,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은행계좌번호(환불처리 시)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4. 회원가입 시 NICE평가정보의 본인확인 서비스를 완료한 이용자에 한하여 아래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합니다.
    • 성명, 생년월일, 이통사정보, 휴대폰번호, 이통사정보, DI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교육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2. 나. 파기방법

      교육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교육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교육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박정호
    직책 : 본부장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시스템 운영담당
    담당자 : 정윤영
  2. 정보주체께서는 교육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 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정보 서비스 발송)

교육원은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정보 서비스를 메일, SMS 등으로 전송하지 않습니다. SMS/메일을 통한 정보 서비스 수신을 원치 않는다면 홈페이지 나의정보관리 페이지에서 수신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담당자 : 박정호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교육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교육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홈페이지 : www.spo.go.kr
- 전화 :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index.do
- 경찰민원 콜센터 182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 01. 01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정보
수집ㆍ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식별절차에 이용 학위취득 및 자격
발급시까지 활용, 영구보관
이메일주소, 연락처, 결제기록, 접속로그, 접속IP주소, 맥어드레스, 브라우저정보, 쿠키 수강, 공지사항, 서비스 정보의 제공
주소 관련자료 발송 등
응시자격 확인을 위한 사항
(출신학교, 학과, 졸업(예정)일 등,
수습기관 등)
자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