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임핫딜 이벤트

빠른 메뉴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상단으로
간편상담

간편 상담신청

간편상담 닫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김영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시(성명, 연락처)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 할인혜택, 경품제공 및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할인혜택, 경품제공,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된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상담 신청이 불가합니다.

수강신청

친절한 상담센터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평일
09:00 ~ 18:30
점심
12:30 ~ 13:30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 ~ 18:00
점심
12:30 ~ 13:30
서버정기점검
매월 마지막 주(목) 오전 9시~10시

강좌 상세보기

  • 강좌 상세보기
  • 수강신청
  • 강좌 상세보기

인터넷마케팅

모집중
강의교수
유청범 교수소개
학점
3학점
신청기간
2024.03.27 ~ 2024.05.14
학습기간
2024.05.15 ~ 2024.08.27
수강료
150,000원
69,000원

강좌소개

해당 강좌의 자세한 소개
수업개요 소비자마케팅의 이론들을 인터넷 마케팅에 적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과 관리를 탐구하며,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의 의미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기업 인터넷 마케팅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 및 사례연구를 통한 실무 감각을 익힌다. 인터넷 환경이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하여, 21C 변화된 마케팅 패러다임 하에서의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관리에 대해 학습한다. 또한 인터넷 광고모형 및 효과측정, 인터넷 고객 행동분석, 인터넷 상에서의 고객관리 수립 등에 대해 연구한다. 강의와 토론을 통해 기본적인 이론의 토대를 마련하며, 실무에 있는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실무적 감각을 익힌다.
수업목표 ● 인터넷 등장에 따른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와 유통시장의 진화 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개념과 성공요인을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의 절차를 나열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환경의 특성을 통해 환경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조사의 조사와 관련된 접근방법, 실행과정, 자료수집 방법 등을 설명할 수 있다.
● 온라인과 오프라인 마케팅 조사 방법을 비교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조사를 위한 실행 데이터 도구를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 세분화 전략, 표적고객 선정,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인터넷 소비자 행동의 의사결정과정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고객 경험과 고객관계관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믹스를 통해 제품, 가격,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유통, 브랜드 전략의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의 실행을 위한 설계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의 평가를 위한 측정모형을 활용할 수 있다.
평가기준
평가 기준 퍼센트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퀴즈 출석
25% 25% 20% 10% 5% 15% 100%
수료기준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특이사항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바율: A(20%). 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인터넷 마케팅 환경의 변화
2) 토론주제(3주차): 오프라인과 온라인 비즈니스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교수소개

교수님사진샘플
유청범 교수님
직위
교수
학위
경영학 석사 (MBA)
전공
경영학 / 경영 / 심리학
이메일
help@kystudy.co.kr
주요경력
에스알컨설팅 대표
인터파크 해외사업팀 파트장
Ogilvy & Mather PR 부국장
IDG Korea 마케팅 매니저
수상경력
2014 Global SABRE Award APAC 여행레저부분 수상 (The Holmes report)
2018 한국데이터진흥원 주최 빅데이타 기획 전문가 프로젝트 1위 수상
대표저서/논문
모바일 마케팅 채널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가치창출 (2010, 논문)
온라인 마케팅에 투자하라 (2011, MBA 마케팅학회 저널)
기타사항
전) 성균관 MBA 마케팅학회 회장역임 (2010)
전) 소셜 중국 마케팅 전략 마케팅학회 강연(2015)
전) 외교부 주최 키르기즈스탄 비슈케트포럼 - 전자상거래 전문가 자문 강연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