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마감임박강좌소개
수업개요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 이론을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 전략으로의 광고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과 사례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운다. 구체적으로 광고의 기능, 역사, 광고 기획 및 제작 과정, 광고 관리와 효과 등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알아보며,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현상을 이론과 실무적인 관점에서 포괄적으로 고찰한다. 또한 국내외 광고 산업의 현황을 비교 고찰하며, 광고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이론적, 실무적인 지식 및 절차들을 학습한다. 아울러 효과적인 광고관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주제, 이를테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광고예산, 광고스케줄링, 광고효과 등을 다룬다. | ||||||||||||||
---|---|---|---|---|---|---|---|---|---|---|---|---|---|---|---|
수업목표 | ● 광고주와 소비자 간의 적절한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하여 이들 간의 피드백이 명확하게 이루어지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 막연한 광고의 개념을 지양하고 분석자의 입장에서 광고의 적절성을 판단할 수 있다. ● 광고에 필요한 이론 및 실무를 습득하여 효과적인 광고 시스템의 설계를 설명할 수 있다. ● 과거, 현재의 광고의 발전방향을 기반으로 이론과 실무를 결합하여 미래의 광고 방향을 열거할 수 있다. |
||||||||||||||
평가기준 |
|
||||||||||||||
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
교수소개
김귀현 교수님
- 직위
- 교수
- 학위
-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댄국대학교 역사학 학사
- 전공
- 경영학 / 경영 / 컴퓨터공학 / 학점은행제 / 회계학 / 정보통신 / 컴퓨터네트워크 / 멀티미디어학 / 멀티미디어
- 이메일
- help@kystudy.co.kr
- 주요경력
- (주)오리콤 - 종합광고,프로모션
(주)에어크로스 - 모바일 마케팅
(주)디지털다음 - 온라인마케팅
(주)비상교육 - 마케팅,홍보
(주)링크앤포스트 - 온라인마케팅
(주)더북디지털 - 온라인마케팅,SNS
(주)쿠키스타 - 마케팅,홍보
- 수상경력
- 대표저서/논문
-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