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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태블릿] 비정상적인 경로로 접근하여 강의 재생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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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적인 경로로 접근하여 강의 재생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확인되실 경우
아래 내용에 따라 설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발송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 시도 여부
→ 카카오톡으로 별도 발송드리는 링크를 클릭하여 교육원 사이트를 접속하실 경우,
카카오톡 내에서 해당 사이트가 열려 인터넷 기능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별도의 인터넷 앱(크롬/삼성 인터넷/safari/네이버)을 통해 교육원 모바일 사이트 m.kystudy.co.kr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일반로그인 후 인증서 로그인 시도 여부
→ 본 교육원 학점은행제 강의 수강은 반드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합니다.
다만, 간혹 일반로그인 후 인증서 로그인을 중복하여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로그인 내역에 대한 데이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사오니
교육원 강의 수강에는 반드시 공동인증서 로그인만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인증서 로그인 후 '나의강의실' 접근하여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3. 아이패드/아이폰에서의 증상 발생시
→ 현재 2025.5.22일 기준, IOS 자체 또는 safari 업데이트로 인하여 강의 재생에 대한 일부 기능 충돌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패드/아이폰을 사용하시는 학습자분들께서는
'비정상적인 경로로 접근하여 강의 재생 불가 메시지가 확인되실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여 재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기기 자체 [설정] 앱 터치


2) 최상단 검색 창(확인 불가시 화면을 아래로 당겨 숨겨진 검색 창 열기) > safari 입력 > 'safari' 터치


3) 설정 중 '기본 브라우저 앱' 터치

4) 기존 설정된 브라우저 (ex-safari)를 chrome 등의 브라우저로 변경 후 사이트 새로고침하여 재시도




해당 내용에 따라 설정 변경 후에도 증상이 반복되실 경우, 교육원 1899-5662 번호로 문의 또는 1:1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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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평생교육원] 영상과 소리가 맞지 않아요! (영상 소리 싱크 불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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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과 소리의 싱크가 맞지 않는 증상은
현재 크롬 기반 브라우저 또는 일부 브라우저 버전에서 발생하고 있는 오류로,
관련 프로그램 수정 조치가 진행 중입니다.
해당 오류 발생 시 브라우저(마이크로엣지, 네이버 웨일 등)를 변경해 주시거나 크롬 업데이트를 이전 버전으로 적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엣지 다운로드 : Microsoft Edge 다운로드 _클릭하여 이동하기
크롬 다운로드 : Chrome 웹브라우저 (google.com) _클릭하여 이동하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관련공지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https://www.kystudy.co.kr/Board/TopicList?boardName=Notice&topicId=320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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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코드 1001 OS 버전이 낮아 재생할 수 없다는 오류가 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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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재생보안정책(2024년 10월 30일자 적용)에 따라 인터넷익스플로러(IE)와 윈도우7의 이용자의 수강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발생 증상 : [오류코드 1001] OS 버전이 낮아 재생할 수 없습니다. 최신 OS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따라서 관련 수강생분들은 다음과 같이 조치 후 수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7 : 윈도우 버전 업그레이드 후 수강 가능
- 인터넷익스플로러(IE) : 크롬,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로 수강 가능
- 적용일: 2024년 10월 30일부터
엣지 다운로드 : Microsoft Edge 다운로드 _클릭하여 이동하기
크롬 다운로드 : Chrome 웹브라우저 (google.com) _클릭하여 이동하기
윈도우 버전 업그레이드 : 윈도우 버전 선택 다운로드 _클릭하여 이동하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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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가능한 유효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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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의 날짜와 시간 설정이 부정확할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사용하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을 통해 날짜/시간을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1. Windows 작업표시줄 > 검색 창 > 날짜 및 시간 변경 입력 후 클릭 > PC시간대가 실시간인지 확인,
현재 시간과 일치하지 않으면 표준시간대 재설정 자동으로 시간 설정 on(켬)으로 전환 후 시계 동기화 진행
2. 윈도우 시작 버튼 > 설정(톱니바퀴모양) > 시간 및 언어 > 자동으로 시간 설정 on(켬)으로 전환 또는 표준시간대를 (UTC 09:00) 서울 / 거주국가로 설정
→인터넷 창 새로 고침 후 재생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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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C / 노트북 ] 프로그램 설치를 클릭하면 자꾸 앱스토어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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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두 가지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1.
▶ 설정(Window 키, i 키 동시 입력) 열기
▶ [앱] 선택
▶ "앱 및 기능 Microsoft Store에서 받은 앱만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 드롭다운 열기
▶ "제한 없음" 선택


2.
▶ (Window 키, i 키 동시 입력)
▶ [태블릿] 선택
▶ "로그인 시" 아래 드롭다운 열기
▶ "태블릿 모드 사용 안함"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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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하지 않는 운영체제 입니다. 라고 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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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오류의 경우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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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갤럭시 탭 |
접속 주소 : m.kystud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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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최신으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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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우저 종류별로(크롬,사파리,네이버 등) 기기등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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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 Safari →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 모든 웹사이트 끔(Off)로 변경
| 설정 → 유용한 기능 → 삼성덱스(Samsung Dex)모드 끔(Off)로 변경 |
데스크탑 모드 off 확인 ex) 크롬, 삼성 브라우저 : 우측 상단 설정 → 데스크탑 사이트(Desktop site) 체크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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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우저 사용기록 삭제 진행> 각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전체기간, 쿠키, 캐시 항목 체크 후 삭제 진행 → 새로고침 후 재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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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에도 오류가 반복되실 경우, 본 교육원 행정 대표번호 1899-5662 번호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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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인증센터 앱 내의 공동인증서가 안보이는 현상 안내 (안드로이드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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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인증센터 앱 v2.4.3.0 버전부터는 구글의 '안드로이드OS 11 공유폴더 이용제한 정책' 에 따라 공동인증서의 공용 저장소인
NPKI 공유 폴더에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타사 앱을 이용하여 발급, 이동한 공동인증서는 통합인증센터 앱에서 볼 수 없습니다.
통합인증센터 앱을 이용하여 발급, 이동한 공동인증서만 사용이 가능하기에,
기존에 사용중인 공동인증서를 통합인증센터 앱으로 복사하시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통합인증센터 홈페이지 https://www.crosscert.com/ (1566-0566)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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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률 99%로 출석이 X로 확인됩니다. (출석 미반영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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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과정은 학습 기간 내 콘텐츠 학습시간을 충족하여야 출석이 인정됩니다.
(필수 학습 시간 충족 시 시스템 자동 반영)
다만, 학습 기간이 경과된 이후의 학습 시간은 출석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학습한 주차의 %(퍼센트)를 클릭하시면 수강 시간, 기준 시간,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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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콘텐츠 메뉴 클릭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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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2023.08.21) 크롬(chrome) 브라우저 최신 업데이트가 진행된 경우,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문제로 인해 학습 페이지 이동 등 컨텐츠 메뉴 클릭 및 진행이 되지 않는 학습자님께서는
크롬 업데이트 내역을 다운그레이드 진행해주시거나
엣지(edge), 네이버, 웨일(whale) 브라우저 등을 사용하여 수강해주시거나 아래 안내를 따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 중인 브라우저 내 쿠키 삭제 진행 ]
- 크롬 브라우저
: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더 보기 설정>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비밀번호를 제외한 항목 체크 (캐시, 쿠키 필수 선택) > 삭제 클릭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설치된 앱 등으로 인하여 작동이 안될 수 있으니 쿠키 삭제 후에도 동일한 경우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을 권장합니다.
※ 모바일의 경우 일반 브라우저로 안될 경우 다음 또는 네이버 앱을 통하여 접속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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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재생 중 '파일 액세스 거부,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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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메세지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방지 설정으로 인해 노출되는 알람입니다.
제어판> 사용자 계정> 사용자 계정 변경>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 후
시작> 전원> [다시시작]으로 재부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