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문조사 결과

빠른 메뉴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상단으로
간편상담

간편 상담신청

간편상담 닫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김영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시(성명, 연락처)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 할인혜택, 경품제공 및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할인혜택, 경품제공,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된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상담 신청이 불가합니다.

학습지원센터

친절한 상담센터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평일
09:00 ~ 18:30
점심
12:30 ~ 13:30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 ~ 18:00
점심
12:30 ~ 13:30
서버정기점검
매월 마지막 주(목) 오전 9시~10시

FAQ

  • 현재 위치
  • 학습지원센터
  • FAQ
[모바일/태블릿] 비정상적인 경로로 접근하여 강의 재생 불가

비정상적인 경로로 접근하여 강의 재생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확인되실 경우 

아래 내용에 따라 설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발송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 시도 여부

→ 카카오톡으로 별도 발송드리는 링크를 클릭하여 교육원 사이트를 접속하실 경우,

카카오톡 내에서 해당 사이트가 열려 인터넷 기능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별도의 인터넷 앱(크롬/삼성 인터넷/safari/네이버)을 통해 교육원 모바일 사이트 m.kystudy.co.kr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일반로그인 후 인증서 로그인 시도 여부

→ 본 교육원 학점은행제 강의 수강은 반드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합니다.

다만, 간혹 일반로그인 후 인증서 로그인을 중복하여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로그인 내역에 대한 데이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사오니

교육원 강의 수강에는 반드시 공동인증서 로그인만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인증서 로그인 후 '나의강의실' 접근하여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3. 아이패드/아이폰에서의 증상 발생시

→ 현재 2025.5.22일 기준, IOS 자체 또는 safari 업데이트로 인하여 강의 재생에 대한 일부 기능 충돌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패드/아이폰을 사용하시는 학습자분들께서는

'비정상적인 경로로 접근하여 강의 재생 불가 메시지가 확인되실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여 재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기기 자체 [설정] 앱 터치


2) 최상단 검색 창(확인 불가시 화면을 아래로 당겨 숨겨진 검색 창 열기) > safari 입력 > 'safari' 터치




3) 설정 중 '기본 브라우저 앱' 터치


4) 기존 설정된 브라우저 (ex-safari)를 chrome 등의 브라우저로 변경 후 사이트 새로고침하여 재시도




해당 내용에 따라 설정 변경 후에도 증상이 반복되실 경우, 교육원 1899-5662 번호로 문의 또는 1:1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영평생교육원] 영상과 소리가 맞지 않아요! (영상 소리 싱크 불일치)


영상과 소리의 싱크가 맞지 않는 증상은

현재 크롬 기반 브라우저 또는 일부 브라우저 버전에서 발생하고 있는 오류로, 

관련 프로그램 수정 조치가 진행 중입니다.

해당 오류 발생 시 브라우저(마이크로엣지, 네이버 웨일 등)를 변경해 주시거나 크롬 업데이트를 이전 버전으로 적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엣지 다운로드 : Microsoft Edge 다운로드 _클릭하여 이동하기


  크롬 다운로드 : Chrome 웹브라우저 (google.com) _클릭하여 이동하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관련공지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https://www.kystudy.co.kr/Board/TopicList?boardName=Notice&topicId=320646


오류코드 1001 OS 버전이 낮아 재생할 수 없다는 오류가 떠요

영상재생보안정책(2024년 10월 30일자 적용)에 따라 인터넷익스플로러(IE)와 윈도우7의 이용자의 수강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발생 증상 : [오류코드 1001] OS 버전이 낮아 재생할 수 없습니다. 최신 OS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따라서 관련 수강생분들은 다음과 같이 조치 후 수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7 : 윈도우 버전 업그레이드 후 수강 가능

- 인터넷익스플로러(IE) : 크롬,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로 수강 가능

- 적용일: 2024년 10월 30일부터


  엣지 다운로드 : Microsoft Edge 다운로드 _클릭하여 이동하기


  크롬 다운로드 : Chrome 웹브라우저 (google.com) _클릭하여 이동하기


  윈도우 버전 업그레이드 : 윈도우 버전 선택 다운로드 _클릭하여 이동하기


감사합니다.


재생 가능한 유효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오류

PC의 날짜와 시간 설정이 부정확할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사용하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을 통해 날짜/시간을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1. Windows 작업표시줄 > 검색 창 > 날짜 및 시간 변경 입력 후 클릭 > PC시간대가 실시간인지 확인,

현재 시간과 일치하지 않으면 표준시간대 재설정 자동으로 시간 설정 on(켬)으로 전환 후 시계 동기화 진행


2. 윈도우 시작 버튼 > 설정(톱니바퀴모양) > 시간 및 언어 > 자동으로 시간 설정 on(켬)으로 전환 또는 표준시간대를 (UTC 09:00) 서울 / 거주국가로 설정


→인터넷 창 새로 고침 후 재생 클릭

[ PC / 노트북 ] 프로그램 설치를 클릭하면 자꾸 앱스토어로 연결됩니다

아래 두 가지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1. 

▶ 설정(Window 키, i 키 동시 입력) 열기

▶ [앱] 선택

▶ "앱 및 기능 Microsoft Store에서 받은 앱만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 드롭다운 열기

▶ "제한 없음" 선택


2. 

▶ (Window 키, i 키 동시 입력)

▶ [태블릿] 선택

▶ "로그인 시" 아래 드롭다운 열기

▶ "태블릿 모드 사용 안함" 선택


지원하지 않는 운영체제 입니다. 라고 떠요!

해당 오류의 경우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 갤럭시 탭

접속 주소 : 
m.kystudy.co.k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최신
으로 진행


 브라우저 종류별로
(크롬,사파리,네이버 등) 기기등록 필요 


 
설정 → Safari →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 모든 웹사이트 끔(Off)로 변경

  설정 → 유용한 기능 
삼성덱스(Samsung Dex)모드 끔(Off)로 변경 

   데스크탑 모드 off 확인
ex) 크롬, 삼성 브라우저 : 우측 상단 설정 → 데스크탑 사이트(Desktop site) 체크 해제


 <브라우저 사용기록 삭제 진행>

각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전체기간, 쿠키, 캐시 항목 체크 후 삭제 진행 → 새로고침 후 재시도


이후에도 오류가 반복되실 경우, 본 교육원 행정 대표번호 1899-5662 번호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통합인증센터 앱 내의 공동인증서가 안보이는 현상 안내 (안드로이드 버전)

통합인증센터 앱 v2.4.3.0 버전부터는 구글의 '안드로이드OS 11 공유폴더 이용제한 정책' 에 따라 공동인증서의 공용 저장소인 

NPKI 공유 폴더에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타사 앱을 이용하여 발급, 이동한 공동인증서는 통합인증센터 앱에서 볼 수 없습니다.


통합인증센터 앱을 이용하여 발급, 이동한 공동인증서만 사용이 가능하기에, 

기존에 사용중인 공동인증서를 통합인증센터 앱으로 복사하시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통합인증센터 홈페이지 https://www.crosscert.com/ (1566-0566)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석률 99%로 출석이 X로 확인됩니다. (출석 미반영 확인)

모든 과정은 학습 기간 내 콘텐츠 학습시간을 충족하여야 출석이 인정됩니다. 

(필수 학습 시간 충족 시 시스템 자동 반영)

다만, 학습 기간이 경과된 이후의 학습 시간은 출석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학습한 주차의 %(퍼센트)를 클릭하시면 수강 시간, 기준 시간,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콘텐츠 메뉴 클릭이 안됩니다.

현재(2023.08.21) 크롬(chrome) 브라우저 최신 업데이트가 진행된 경우,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문제로 인해 학습 페이지 이동 등 컨텐츠 메뉴 클릭 및 진행이 되지 않는 학습자님께서는

크롬 업데이트 내역을 다운그레이드 진행해주시거나

엣지(edge), 네이버, 웨일(whale) 브라우저 등을 사용하여 수강해주시거나 아래 안내를 따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 중인 브라우저 내 쿠키 삭제 진행 ]

 - 크롬 브라우저

  :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더 보기 설정>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비밀번호를 제외한 항목 체크 (캐시, 쿠키 필수 선택) > 삭제 클릭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설치된 앱 등으로 인하여 작동이 안될 수 있으니 쿠키 삭제 후에도 동일한 경우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을 권장합니다.

※ 모바일의 경우 일반 브라우저로 안될 경우 다음 또는 네이버 앱을 통하여 접속 권장

강의 재생 중 '파일 액세스 거부,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해당 메세지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방지 설정으로 인해 노출되는 알람입니다.

제어판> 사용자 계정> 사용자 계정 변경>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 후 

시작> 전원> [다시시작]으로 재부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