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을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1. 실행중인 프로그램에서 s캡쳐,혹은 picpick, panopto 등의 캡쳐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
: 실행되고 있다면 실행 종료 후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해당프로그램 삭제, 재부팅 후 수강
S캡쳐: 
picpick: 
Icecream 캡처프로그램 panopto
★ 그 외 알캡쳐 등과 같은 캡쳐관련 프로그램 실행 중지 또는 삭제
2. 게임실행, 또는 기타 백신프로그램에서 게임모드가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 실행되고 있을 경우 종료
3. 윈도우 자체에서 게임바(Game Bar)가 실시간으로 실행되어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① 시작버튼 클릭 → 설정(톱니바퀴모양) → 게임 → 켜져있는 게임바를 끔으로 변경
② 작업관리자 → 왼쪽 하단의 "자세히" 클릭 → 프로세스 →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Game Bar exe가 실행되고 있다면 클릭 후 작업끝내기 클릭
③ PC 재부팅 후 영상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
★ 1~3번 이후 동일 현상인 경우 ★
4. 프로그램 삭제 후 관리자모드로 재설치
1. PC 에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지 OFF로 끔
2.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삭제(또는 프로그래 및 기능) > "Kollus Player v3" 파일 삭제
3. Kollus Player 수동설치 위한 바탕화면(또는 확인할 수 있는 위치)에 저장
: 학습창 접속 > 학습영상 페이지 > 재생프로그램 수동설치 진행
4. 다운로드된 Kollus Player 프로그램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설치
(※ 크롬-획장-리모트 원격 사용하는 경우 크롬을 닫은 후 엣지에서 수강을 권장합니다.)
※ 오류메시지 [ 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 ]인 경우
: Chrome Remote Desktop 이라는 Chrome 확장프로그램 원인
따라서 Chrome Remote Desktop이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를 권장하나 불가한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 변경
① 크롬 브라우저 실행 → 화면 오른쪽 점 3개 클릭 → 왼쪽의 고급 메뉴 → 시스템 →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off로 설정 변경
② Chrome 종료 후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는 지 확인 후 닫음(작업관리자 → 크롬 닫기)
③ 크롬 브라우저를 닫은 상태에서 다른 브라우저(엣지) 사용
위의 내용을 진행하였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교육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