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영평생교육원 오픈

빠른 메뉴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상단으로

고객센터

친절한 상담센터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 ~ 18:00
점심
12:30 ~ 13:30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FAQ

  • 현재 위치
  • 고객센터
  • FAQ
[장애해결] IP 중복으로 수업 진행이 불가한 경우

대리출석 및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IP(접속장소),MAC ADDRESS(접속기기)가 관리되며 등록된 IP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중복IP가 발생하는 경우 수강이 불가합니다.(wifi 포함)

 

아래 내용을 참고로 IP/MAC 을 허용/관리하여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장소 중복 사용자가 있는 경우]

가족관계, 같은 편입캠퍼스 수강,직장동료 같은 중복IP에 관한 증빙자료 제출이 가능한 경우

 1. 교육원 홈페이지 고객센터>서식자료실>IP 중복인증 사용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2. 아이피 중복사용 신청서 작성(자필서명 필수
 3. 중복사유에 해당하는 증빙서류(예: 가족관계 증명서, 편입캠퍼스에 등록시 캠퍼스에서 발급해준 수강증 사본 등)

 4. 상기 2번과 3번의 서류를 첨부 후 help@kystudy.co.kr 메일 접수

 

[IP/MAC 학습자 관리 방법]

IP/MAC 5개가 모두 등록된 경우 사용하지 않는 IP 대신 사용할 IP를 신규로 등록하여 사용

(경로: 학습자 로그인>나의강의실>개인정보관리>내 PC 등록하기)

 

참고로, 사용하지 않는 IP는 삭제한 후 쿠키삭제 및 새로운 창을 열어서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쿠키삭제 경로 참조
-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시: 도구>인터넷옵션>쿠키삭제
- 크롬 사용시: 컴퓨터 Chrome 실행>오른쪽 상단 점 3개>설정탭 내 사용기록 등 제거

 

기타 중복IP문제로 수강제한시 교육원으로 문의 바랍니다.

[장애해결] 영상 재생 오류: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 감지

다음을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1. 실행중인 프로그램에서 s캡쳐라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 실행되고 있다면 실행 종료 후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해당프로그램 삭제, 재부팅 후 수강

 

2. 게임실행, 또는 기타 백신프로그램에서 게임모드가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 실행되고 있을 경우 종료

 

위의 내용을 진행하였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교육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장애해결] 인증서 이동(복사)시 오류코드가 뜹니다(오류코드:43020000)

PC에 있는 인증서의 비밀번호가 안맞다고 나온다면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하고,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서 " 인증서 관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확인" 을 통해 비밀번호가 맞는지를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일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가 맞는 것으로 나오신다면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의 오류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 후 "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nProtect KeyCrypt V6.5" 를 제거해주시길 바랍니다. nProtect KeyCrypt V6.5 제거 후 인증서 이동(복사) 페이지에 다시 접속하면 재설치 여부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 때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인증서 복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재설치를 해도 동일오류가 발생된다면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마시고 복사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실행하였는데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한국전자인증 고객센터(1566-0566)로 유선문의 바랍니다.

[장애해결] 영상 재생 시 검은 화면만 보이고 아무것도 재생되지 않아요.

영상 재생 시 검은 화면만 보이고 아무것도 재생되지 않을 경우 아래 경로로 접속하여 안내대로 진행바랍니다.

http://info.kollus.com/faq/?number=27

[학습관련] [모바일]모바일 수강전에 준비해야할게 있나요?

모바일 수강전  "범용 공인인증서"가 모바일기기에도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만일 범용 공인인증서가 모바일에 없는 경우 모바일에서 발급 바라며, PC(하드디스크)나 USB에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발급받으신 은행 홈페이지>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셔서 공인인증서 복사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강전에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아이폰은 앱스토어(App store)에서 아래의 두가지 어플을 설치해두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1.통합인증센터(공인인증센터) :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시 필요

2.KOLLUSPlayer: 강의재생시 필요

 

 

 

[학습관련] [모바일]모바일에서도 내PC등록을 해야하나요?

대리출석 및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IP(접속장소),MAC ADDRESS(접속기기)가 관리되며 모바일은 등록된 IP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중복IP가 발생하는 경우 수강이 불가합니다.

 

다만 가족관계,같은 편입캠퍼스 수강,직장동료 같은 중복IP에 관한 증빙자료 제출이 가능한 경우 수강이 가능하므로 중복IP문제로 수강제한시 교육원(1899-5662)로 문의 바랍니다.

 

※ 모바일ip 삭제는 내 pc 등록에서 불가하며 본 교육원으로 요청(1:1 게시글 또는 1588-5662)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장애해결] PC에서 범용 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입력했는데 흰색 화면이 떠요!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혹은 노트북)의 쿠키삭제 후 진행 부탁드리며, 만약 쿠키삭제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크롬(chrome)브라우저로 교육원에 접속하셔서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수강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쿠키삭제 방법

1.상단 [도구] 혹은 인터넷창 오른쪽 위 톱니바퀴 모양 클릭

2.하단의 [인터넷 옵션] 클릭

3.'임시파일,열어본 페이지 목록,쿠키,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정보를 삭제합니다' 하단의 [삭제] 클릭

4.체크박스에 모두 체크 후 삭제 클릭

5.확인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google.com/chrome/

[장애해결]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프로그램 설치가 안됩니다

접속하신 인터넷 브라우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김영평생교육원에서 수강시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혹은 크롬(Chrome)으로 접속하셔야 정상적인 콘텐츠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브라우저(마이크로엣지,스윙브라우저,파이어폭스 등)으로는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및 수강이 불가함을 안내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장애해결] 시험을 보려하는데 시험응시 프로그램 설치가 안됩니다.

 

mcafee, panda dome 등의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 경우 시험응시 프로그램을 바이러스로 인식하여 설치를 막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프로그램제거에 가셔서 해당 백신프로그램 등이 있지않은지 확인 부탁드리며, 있을 경우 제거 부탁드립니다.

[회원정보] 회원가입은 무료인가요?

김영평생교육원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회원가입 이후 학습설계를 받으신 후 수강신청 완료 시 교육원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