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강좌의 강의계획서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제1주 |
- 수강기간
- 2025-05-14 ~ 2025-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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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마케팅 개념과 마케팅 사고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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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마케팅 개념의 정립 - 마케팅 철학의 변화 과정 |
학습목표 |
- 마케팅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 다섯 가지 마케팅 철학을 통하여 마케팅 철학의 변화 과정을 기술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마케팅 과업과 범위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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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마케팅의 과업과 가치명제 선정 - 마케팅 관리 측면의 과업 |
학습목표 |
- 마케팅의 과업을 이해하고 마케팅 가치명제를 통해 고객 지향적 마케팅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 신규 고객을 획득하면서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마케팅 관리 측면인 과업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제2주 |
- 수강기간
- 2025-05-21 ~ 2025-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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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마케팅 환경분석을 통한 전략적 마케팅 계획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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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마케팅 환경의 의미 - 거시적 환경 요인 - 산업환경 분석 - 4C 환경 분석 |
학습목표 |
- 마케팅 환경의 개념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 여섯 가지 환경의 거시적 환경 요인을 설명할 수 있다. - 산업구조 분석, ‘5-Force Model’ 분석, 시장특성 분석을 통해 산업환경 분석을 기술할 수 있다. - 4C 환경 분석을 통해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기술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내부분석을 통한 전략적 마케팅 계획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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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포트폴리오 분석 - 가치사슬 분석 - 기업성장전략의 결정 - 경쟁전략의 결정 |
학습목표 |
- 세 가지 접근법을 통하여 사업포트폴리오 분석을 설명할 수 있다. - 가치사슬 분석을 통하여 기업 여러 내부 활동들의 성격과 범위를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 집중적 성장전략과 통합적 성장전략 방법을 이용하여 기업성장전략을 결정하고 이를 기술할 수 있다. - 다양한 경쟁전략의 이해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경쟁 전략을 결정하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 |
제3주 |
- 수강기간
- 2025-05-28 ~ 2025-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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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마케팅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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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STP 전략 및 표적시장 마케팅의 의의 - 시장세분화의 이해 - 표적시장의 선정 |
학습목표 |
- STP 전략과 표적시장 마케팅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시장세분화의 요건 및 기준과 변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표적시장의 평가와 선정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제품 포지셔닝 전략과 마케팅믹스 전략의 설계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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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제품 포지셔닝 전략 - 마케팅믹스 전략의 설계 |
학습목표 |
- 포지셔닝 전략을 이해하여 제품 포지셔닝의 설계 및 수립과 마케팅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 네 가지 마케팅믹스 전략을 이해하고 설계하여 효과적 마케팅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
제4주 |
- 수강기간
- 2025-06-04 ~ 2025-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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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마케팅조사의 의의와 본질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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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마케팅조사의 정의 - 마케팅조사의 범위와 내용 - 마케팅조사의 효용과 한계성 |
학습목표 |
- 마케팅조사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조사의 범위와 내용 및 효용과 한계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과 시장조사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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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시장분석 -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 - 조사이행 여부의 결정 - 마케팅조사 과정 - 마케팅조사 사례와 연습 |
학습목표 |
- 시장분석을 통해 마케팅 프로그램의 문제점 또는 기회를 인식하고 파악하여 이를 기술할 수 있다. - 기회탐색이나 문제점 해결과 관련된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조사비용과 조사를 통한 기대가치를 파악하고 비교함으로 조사이행 여부의 결정에 대해 기술할 수 있다. - 마케팅조사를 이해하고 작성방법을 기술할 수 있다. - 마케팅조사 사례에 대해 말할 수 있다. |
제5주 |
- 수강기간
- 2025-06-11 ~ 2025-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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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글로벌 마케팅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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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글로벌 문화 환경의 의미와 차이 - 문화와 마케팅 - 글로벌 제품과 가격관리 - 글로벌 유통관리 - 글로벌 프로모션관리 |
학습목표 |
- 글로벌 문화 환경의 의미와 차이를 기술할 수 있다. - 국내와 해외의 마케팅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 글로벌 제품과 가격, 유통, 프로모션 관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세계 시장에서 한국 상품의 약점과 단점, 그리고 개선점을 설명할 수 있다. - 한국 상품의 브랜딩과 국제 홍보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마케팅 정보시스템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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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의의와 필요성 -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구성 요소 -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효익 |
학습목표 |
-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의의와 필요성 및 구성 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효익을 설명할 수 있다. |
제6주 |
- 수강기간
- 2025-06-18 ~ 2025-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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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소비자행동의 이해와 소비자 의사결정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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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소비자행동의 이해 - 전통적인 관점의 소비자 의사결정 - 구매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학습목표 |
-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고 전통적 관점의 소비자 의사결정을 분석하고 설명할 수 있다. -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영향 요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소비자 의사결정의 유형 및 행동경제학 관점의 소비자 의사결정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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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소비자 의사결정의 유형 - 행동경제학 관점의 소비자 의사결정 |
학습목표 |
- 일반적인 소비자 의사결정 유형을 파악하고 설명할 수 있다. - 비합리적인 인간심리와 선택의 문제를 다루는 행동경제학에서의 소비자 의사결정 핵심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제7주 |
- 수강기간
- 2025-06-25 ~ 2025-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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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제품의 정의와 제품 믹스 전략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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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제품의 개념과 특징 - 제품 믹스와 제품계열관리 - 신제품의 개발 - 기존 제품의 새로운 용도개발과 계획적 진부화 - 제품차별화전략 신제품 도입과 기존 제품의 개량 |
학습목표 |
- 제품의 개념과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제품 믹스와 제품 계열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설정할 수 있다. - 신제품의 의의와 개발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의 새로운 용도개발과 계획적 진부화를 이해하여 기존 제품의 더 나은 마케팅 전략을 설정할 수 있다. - 제품차별화와 제품의 개량, 변수와 제품의 다양한 차별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제품수용과 제품수명주기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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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소비자의 혁신수용 과정 - 제품수명주기의 이해 |
학습목표 |
- 소비자의 혁신수용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제품수명주기의 개념을 이해하고 단계별 특성에 따른 마케팅전략을 기술할 수 있다. |
제8주 |
- 수강기간
- 2025-07-06 ~ 2025-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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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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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중간고사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2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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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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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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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주 |
- 수강기간
- 2025-07-09 ~ 2025-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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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브랜드 전략을 위한 브랜드 이해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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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브랜드의 개념과 중요성 - 브랜드의 유형 - 브랜드의 정책 |
학습목표 |
- 브랜드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브랜드의 유형을 기술할 수 있다. - 브랜드의 정책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순자본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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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브랜드 아이텐티티의 개념 - 제품으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 브랜드 개성과 편익 - 브랜드 순자본과 구성요소 |
학습목표 |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념과 제품으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설명할 수 있다. - 브랜드의 개성과 편익 개념을 기술할 수 있다. - 브랜드 순자본과 순자본의 구성요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제10주 |
- 수강기간
- 2025-07-16 ~ 2025-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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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가격의 개념과 가격결정 및 가격산정 방법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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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가격의 개념과 가격결정 - 가격산정 방법 |
학습목표 |
- 가격의 개념과 가격결정요소를 이해하여 가격을 결정하고 기술할 수 있다. - 세 가지 방법의 가격결정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가격정책수단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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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가격결정의 제약 요소와 가격정책의 분류 - 차별가격정책(가격차별) - 신제품가격정책 |
학습목표 |
- 가격결정의 제약 요소와 가격정책의 분류 내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다양한 차별가격정책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신제품 가격결정에 전략적 지침이 되는 신제품가격정책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제11주 |
- 수강기간
- 2025-07-23 ~ 2025-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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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마케팅 경로의 본질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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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마케팅 경로의 의의 - 마케팅 경로의 기능 - 마케팅 경로의 사례 |
학습목표 |
- 마케팅 경로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 경로가 수행하는 다양한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 경로 사례를 통해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요인에 대해 말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마케팅 경로의 유형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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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마케팅 경로의 단계 - 소비재와 산업재의 마케팅 경로 - 도매상과 소매상 - 마케팅 경로에 대한 고객욕구 분석 |
학습목표 |
- 마케팅 경로의 단계를 기술할 수 있다. - 소비재와 산업재의 마케팅 경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도매상과 소매상의 종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고객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 경로에 대한 욕구를 분석하고 설명할 수 있다. |
제12주 |
- 수강기간
- 2025-07-30 ~ 2025-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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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마케팅 경로의 관리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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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경로 목표 설정과 경로 정책 개발 - 마케팅 경로 갈등 - 유통계열화 마케팅 시스템 - 물적 유통관리 |
학습목표 |
- 경로대안의 세 가지 기준에 따른 평가와 다양한 유통 정책에 따른 경로정책의 개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서비스 수준을 결정하기 위한 경로목표의 설정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경로 구성원 사이에 발생하는 마케팅 경로 갈등의 개념과 원리 및 유형을 이해하고 이를 관리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유통이 원활히 되도록 돕는 유통조직망인 유통계열화를 통한 마케팅 시스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물적 유통의 본질과 물적 유통관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디지털 마케팅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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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디지털 마케팅 - SNS 마케팅 - 인공지능과 시장변화 - Chat GPT 마케팅과 미래광고 사례 |
학습목표 |
- 디지털 사회변화를 이해하고 모바일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에 설명할 수 있다. - 디지털 기술이 대세를 이루는 미래형 광고 홍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인공지능의 개념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시장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 - 인공지능의 대표격인 Chat GPT를 기업에서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사례를 설명할 수 있다. |
제13주 |
- 수강기간
- 2025-08-06 ~ 2025-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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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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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수단의 특성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의 영향요인 |
학습목표 |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개념과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수단의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결정 시 고려해야 될 영향요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광고) 정책의 계획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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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광고의 개념과 목적 - 광고의 기능 - 광고의 종류 - 광고 예산의 측정과 이행 - 광고관리 |
학습목표 |
- 광고의 개념과 목적 및 다양한 기능과 종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광고 예산 산정 방법과 광고 예산의 이행 시 고려해야 할 요인들을 기술할 수 있다. - 광고관리의 중요한 요소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제14주 |
- 수강기간
- 2025-08-13 ~ 2025-08-26
|
1차시 |
차시제목 |
광고·홍보 정책의 실행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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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전략 - 광고매체전략 - 광고대행사의 업무와 집행 - 디지털 광고의 디자인과 사례 |
학습목표 |
- 광고 메시지의 선정, 구성, 실현을 통한 광고 표현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 광고매체의 종류와 매체 선정기준 등 광고매체전략의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 광고대행사의 역할과 특징에 대해 기술할 수 있다. - 광고·홍보의 최신 사례를 살펴보고, 신세대 소비자의 트렌드와 미래 방향을 파악할 수 있다. |
2차시 |
차시제목 |
인적판매·판매촉진·홍보전략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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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인적판매 - 판매촉진 - 홍보 |
학습목표 |
- 인적판매의 유형, 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판매촉진의 목표와 전략수단에 대해 기술할 수 있다. - 홍보의 본질과 수단, 요건과 한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제15주 |
- 수강기간
- 2025-08-17 ~ 2025-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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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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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기말고사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2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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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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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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