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1학기 7기  5월 15일 개강
5월 14일(화) 등록마감
남은
시간
04
23
26
05
수강신청

빠른 메뉴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상단으로
간편상담

간편 상담신청

간편상담 닫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김영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시(성명, 연락처)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 할인혜택, 경품제공 및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할인혜택, 경품제공,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된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상담 신청이 불가합니다.

수강신청

친절한 상담센터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평일
09:00 ~ 18:30
점심
12:30 ~ 13:30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 ~ 18:00
점심
12:30 ~ 13:30
서버정기점검
매월 마지막 주(목) 오전 9시~10시

강좌 상세보기

  • 강좌 상세보기
  • 수강신청
  • 강좌 상세보기

마케팅관리론

모집중
강의교수
한규철 교수소개
학점
3학점
신청기간
2024.03.27 ~ 2024.05.14
학습기간
2024.05.15 ~ 2024.08.27
수강료
150,000원
69,000원

강좌소개

해당 강좌의 자세한 소개
수업개요 기업에서 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수익 달성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본 과목은 마케팅과 관련된 개념 및 원리를 중심으로 오늘날 급변하는 마케팅환경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수립의 틀을 제공하고, 시장의 흐름을 창의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마케팅의 기본개념을 공부하고, STP 전략의 실행인 4p전략을 보다 구체적으로 학습한다. 또한 사례학습과 발표, 시뮬레이션 게임을 활용해 현실에 적용해본다. 본 과목을 통해 마케팅 관리자가 되어 고객과의 거래관계에서 자신의 이익극대화를 위해 마케팅 요소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를 배우는 등 마케팅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수업목표 ● 마케팅의 정의를 시대의 흐름과 환경에 적합한 의미로 파악하여 나만의 마케팅(My Marketing)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
● 경쟁사를 이기는 마케팅전략과 마케팅 전술의 실천적인 방안을 디자인하여 제시할 수 있다.
● 마케팅의 기초 이론들을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여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 적합하도록 적용할 수 있다.
● 마케팅 전략의 상위 전략인 STP와 하위 마케팅 전술인 마케팅 믹스들 간의 연계성 및 마케팅 믹스들 간의 관련성도 도출하여 마케팅 실행을 위한 전략적 계획을 디자인할 수 있다.
● 마케팅에 대한 종합적인 관점에서 대표적인 국내외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마케팅 원리와 실행 간의 연계성과 차이를 증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평가 기준 퍼센트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퀴즈 출석
25% 25% 20% 10% 5% 15% 100%
수료기준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특이사항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 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비율: A~A+(20%). B~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1주차 ~ 7주차 범위
2) 토론주제(3주차): 1주차 ~ 3주차 범위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교수소개

교수님사진샘플
한규철 교수님
직위
교수
학위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영문학 학사 명지대학교 유통대학원 석사(유통학과/소매마케팅)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경영학과/마케팅)
전공
경영학 / 경영
이메일
pro327@nate.com
주요경력
현)미국 Caroline University, 교수(경영학과 )
전)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유통물류학과장)
전)세종대학교 초빙교수(경영전문대학원)
전)장안대학교 겸임교수(유통프랜차이즈전공)
전)CJ제일제당 팀장(유통사업추진팀)
수상경력
대표저서/논문
한국유통학회 학술 논문 등 학회 논문 20여편
기타사항
한국유통학회 이사, 한국유통과학회 부회장, 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부회장, 한국구매조달학회 부회장(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