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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갤럭시탭(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플레이어 로딩 시 WI-FI 설정창 연결

 

 

안녕하세요. 김영평생교육원입니다.

갤럭시 탭에서 수강진행 시 시스템 설정창으로 연결될 경우 해결방안 공유해드립니다.

아래 URL접속 후 안내사항에 따라 진행부탁드립니다.

 

https://support.kollus.com/knowledgebase/galaxy-tab-trouble-shooting/

[모바일]아이폰 수강시 강의영상을 보려고 터치해도 반응이 없어요

 

아이폰의 경우 팝업차단 기능으로 강의영상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safari에서 수강시 [설정>safari>팝업차단] 확인 부탁드리며 팝업차단이 되어있는 경우 해제 바랍니다.

 

네이버앱에서 수강시 [왼쪽 상단  터치> 터치> 웹페이지 팝업차단] 팝업차단이 되어있는 경우 해제 바랍니다.

 

크롬앱에서 수강시 [크롬 우측 상단 점 세개 터치>설정>고급>팝업차단] 팝업차단이 되어있는 경우 해제 바랍니다.

 

위의 방법으로 실행하였는데도 강의영상이 재생되지 않거나 반응이 없다면 교육원으로 문의 바랍니다.

 

 

 

 

보안 인증서 관련 접속오류

본 교육원 접속 또는 결제 진행안전하지 않은 사이트 관련 메시지에 따른

인증서 관련 접속 불가 / 연결 비공개 설정에 관한 메시지가 확인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바랍니다.

 

 

※ 참고 이미지 

 

 

 

이와 같은 현상은

학습자 컴퓨터의 DisableRootAutoUpdate는 루트인증서를 자동업데이트 못하게 막은 설정에 의한 오류로

다음과 같은 절차로 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검색(또는 Windows R) "regedit"를 검색합니다.

 

 

2.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에 들어갑니다.

(「주소창 복사 붙여넣기」 또는 「경로 찾아 폴더 이동」)

 

3. "DisableRootAutoUpdate" 0으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4.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 상세 내용은 아래 url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오류해결 관련 페이지

[모바일]아이패드에서 수강하려하는데 강의 영상이 안열려요(혹은 강의실 입장불가)

 

아이패드 ios 13이후 부터 데스크탑 모드가 생성되어 아이패드를 모바일이 아닌 PC로 인식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 부탁드립니다.(아울러, safari접속 권장 드립니다.)

 

※설정→safari→데스크탑 웹사이트요청(혹은 데스크탑페이지요청)이 켜져 있다면 끄기→safari 접속 후 수강 가능한지 확인

 

위의 방법으로 하였는데 수강이 안된다면 아래의 쿠키 삭제를 진행 후 한번 더 수강 시도 부탁드립니다.

 

※설정→safari→"방문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터치→방문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 진행→safari 접속 후 수강 가능한지 확인

 

 

시험을 보려하는데 시험응시 프로그램 설치가 안됩니다.

 

mcafee, panda dome 등의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 경우 시험응시 프로그램을 바이러스로 인식하여 설치를 막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프로그램제거에 가셔서 해당 백신프로그램 등이 있지않은지 확인 부탁드리며, 있을 경우 제거 부탁드립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프로그램 설치가 안됩니다

접속하신 인터넷 브라우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김영평생교육원에서 수강시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혹은 크롬(Chrome)으로 접속하셔야 정상적인 콘텐츠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브라우저(마이크로엣지,스윙브라우저,파이어폭스 등)으로는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및 수강이 불가함을 안내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P 중복으로 수업 진행이 불가한 경우

대리출석 및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IP(접속장소),MAC ADDRESS(접속기기)가 관리되며 등록된 IP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중복IP가 발생하는 경우 수강이 불가합니다.(wifi 포함)

 

아래 내용을 참고로 IP/MAC 을 허용/관리하여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장소 중복 사용자가 있는 경우]

가족관계, 같은 편입캠퍼스 수강,직장동료 같은 중복IP에 관한 증빙자료 제출이 가능한 경우

 1. 교육원 홈페이지 고객센터>서식자료실>IP 중복인증 사용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2. 아이피 중복사용 신청서 작성(자필서명 필수
 3. 중복사유에 해당하는 증빙서류(예: 가족관계 증명서, 편입캠퍼스에 등록시 캠퍼스에서 발급해준 수강증 사본 등)

 4. 상기 2번과 3번의 서류를 첨부 후 help@kystudy.co.kr 메일 접수

 

[IP/MAC 학습자 관리 방법]

IP/MAC 5개가 모두 등록된 경우 사용하지 않는 IP 대신 사용할 IP를 신규로 등록하여 사용

(경로: 학습자 로그인>나의강의실>개인정보관리>내 PC 등록하기)

 

참고로, 사용하지 않는 IP는 삭제한 후 쿠키삭제 및 새로운 창을 열어서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쿠키삭제 경로 참조
-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시: 도구>인터넷옵션>쿠키삭제
- 크롬 사용시: 컴퓨터 Chrome 실행>오른쪽 상단 점 3개>설정탭 내 사용기록 등 제거

 

기타 중복IP문제로 수강제한시 교육원으로 문의 바랍니다.

영상 재생 오류: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 감지

다음을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1. 실행중인 프로그램에서 s캡쳐,혹은 picpick등의 캡쳐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 실행되고 있다면 실행 종료 후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해당프로그램 삭제, 재부팅 후 수강

 

S캡쳐:

 

picpick:

 

 

★ 그 외 알캡쳐와 같은 캡쳐관련 프로그램 실행 중지 또는 삭제

 

 

2. 게임실행, 또는 기타 백신프로그램에서 게임모드가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 실행되고 있을 경우 종료

 

3. 윈도우 자체에서 게임바(Game Bar)가 실시간으로 실행되어 이와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① 시작버튼 클릭>설정(톱니바퀴모양)>게임>켜져있는 게임바를 끔으로 변경

② 작업관리자>왼쪽 하단의 "자세히" 클릭>프로세스>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Game Bar exe가 실행되고 있다면 클릭 후 작업끝내기 클릭

③ PC 재부팅 후 영상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 

 

위의 내용을 진행하였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교육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인증서 이동(복사)시 오류코드가 뜹니다(오류코드:43020000)

PC에 있는 인증서의 비밀번호가 안맞다고 나온다면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하고,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서 " 인증서 관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확인" 을 통해 비밀번호가 맞는지를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일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가 맞는 것으로 나오신다면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의 오류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 후 "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nProtect KeyCrypt V6.5" 를 제거해주시길 바랍니다. nProtect KeyCrypt V6.5 제거 후 인증서 이동(복사) 페이지에 다시 접속하면 재설치 여부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 때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인증서 복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재설치를 해도 동일오류가 발생된다면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마시고 복사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실행하였는데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한국전자인증 고객센터(1566-0566)로 유선문의 바랍니다.

강의영상에 code:1019 오류가 뜹니다

맥북에서 윈도우를 설치하고 수강하는 경우 강의영상 재생시  ' code:1019  가상머신에서는 영상을 재생하실 수 없습니다' 라고 뜨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위와같은 오류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1:1고객문의 게시판에 문의글 작성 혹은 교육원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