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김영평생교육원입니다. 비정상적인 경로로 접근하여 강의 재생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확인되실 경우 아래 내용에 따라 설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발송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 시도 여부 → 카카오톡으로 별도 발송드리는 링크를 클릭하여 교육원 사이트를 접속하실 경우, 카카오톡 내에서 해당 사이트가 열려 인터넷 기능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별도의 인터넷 앱(크롬/삼성 인터넷/safari/네이버)을 통해 교육원 모바일 사이트 m.kystudy.co.kr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일반로그인 후 인증서 로그인 시도 여부 → 본 교육원 학점은행제 강의 수강은 반드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합니다. 다만, 간혹 일반로그인 후 인증서 로그인을 중복하여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로그인 내역에 대한 데이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사오니 교육원 강의 수강에는 반드시 공동인증서 로그인만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인증서 로그인 후 '나의강의실' 접근하여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3. 기존 정상적으로 수강했던 경로로 동일하게 접근하였는데도 아이패드/아이폰에서의 증상 발생시 → 현재 2025.5.22일 기준, IOS 자체 또는 safari 업데이트로 인하여 강의 재생에 대한 일부 기능 충돌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패드/아이폰을 사용하시는 학습자분들께서는 '비정상적인 경로로 접근하여 강의 재생 불가 메시지가 확인되실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여 재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기기 자체 [설정] 앱 터치 

2) 최상단 검색 창(확인 불가시 화면을 아래로 당겨 숨겨진 검색 창 열기) > safari 입력 > 'safari' 터치 

3) 설정 중 '기본 브라우저 앱' 터치 
4) 기존 설정된 브라우저 (ex-safari)를 chrome 등의 브라우저로 변경 후 사이트 새로고침하여 재시도 



해당 내용에 따라 설정 변경 후에도 증상이 반복되실 경우, 교육원 1899-5662 번호로 문의 또는 1:1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