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1학기 5기  4월 8일 개강
4월 7일(화) 등록마감
남은
시간
02
02
39
33
수강신청

빠른 메뉴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상단으로

학위과정

친절한 상담센터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 ~ 18:00
점심
12:30 ~ 13:30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공학사 소개

  • 현재 위치
  • 학위과정
  • 공학사 소개

공학사: 컴퓨터공학 전공

  1. 교육목표

    컴퓨터와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운용하는데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컴퓨터 기술의 원리 및 관련 이론을 숙지하고 산업현장 및 연구기관의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컴퓨터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2. 타전공(36학점) 취득시 필수 조건: 최종학력 전문학사 이상
    1. (1) 이수학점 중 평가인정학습과정 또는 시간제등록을 통해 이수한 학점이 반드시 18학점 이상 포함
    2. (2) 전공필수 희망하는 표준교육과정 전공에 따라 학점 수 또는 과목을 반드시 충족
    3. (3) 세부교육과정표(전공필수7과목/전공선택48과목)
컴공학사 세부교육과정표
구분 과목 학점 시간 교양 호환 여부 교육원 운영
강의 실습
전공 필수 네트워크 I 3 3 0 X -
디지털공학개론 3 3 0 X -
마이크로프로세서 I 3 3 0 X -
시스템프로그래밍 3 3 0 X -
자료구조 3 3 0 X -
전자계산기구조 3 3 0 X -
컴퓨터시스템 3 3 0 X -
전공 선택 데이터베이스 3 3 0 X 수강신청 >
멀티미디어개론 3 3 0 O 수강신청 >
알고리즘 3 3 0 X 수강신청 >
이산수학 3 3 0 X 수강신청 >
전산개론 3 3 0 O 수강신청 >
C언어 I 3 2 2 X -
C언어실습 3 1 4 X -
LAN설계와구축 3 2 2 X -
LINUX시스템 3 3 0 X -
PC운영실습(EXCEL) 3 1 4 X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I 3 2 2 X -
네트워크프로그래밍 3 2 2 X -
데이터베이스 실습 3 1 4 X -
데이터통신 3 3 0 X -
디지털논리설계 3 2 2 X -
디지털신호처리 3 3 0 X -
멀티미디어실습 3 1 4 X -
모바일프로그래밍 3 2 2 X -
무선인터넷 3 2 2 X -
소프트웨어공학 3 3 0 X -
수치해석 I 3 3 0 X -
시스템개발프로젝트 3 1 4 X -
시스템분석설계 3 3 0 X -
신호와 시스템 3 3 0 X -
실시간운영체제 3 3 0 X -
영상처리 3 3 0 X -
운영체제 3 3 0 X -
웹프로그래밍실습 3 1 4 X -
윈도우즈프로그래밍 I 3 2 2 X -
윈도우즈프로그래밍 실습 I 3 1 4 X -
유비쿼터스개론 3 3 0 X -
인공지능 3 3 0 X -
인터넷보안 3 3 0 X -
인터넷프로그래밍 3 2 2 X -
임베디드시스템개론 3 2 2 X -
전산영어 3 3 0 X -
전자상거래 3 3 0 X -
정보기술경영 3 3 0 X -
정보통신개론 3 3 0 O -
컴파일러 3 3 0 X -
컴퓨터게임프로그래밍 3 3 0 X -
컴퓨터그래픽 I 3 2 2 O -
컴퓨터그래픽실습 I 3 1 4 X -
컴퓨터통신망 3 3 0 X -
컴퓨터특강 3 3 0 X -
클라이언트/서버구조와 구축 3 3 0 X -
파일처리 3 3 0 X -
확률및통계 3 3 0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