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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업전문학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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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업전문학사: 컴퓨터네트워크 전공

  1. 교육목표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화의 물결은 그 파급효과가 과거의 농업사회, 산업사회에서와는 달리 훨씬 빠르고 다방면에 거대한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이때 세계 경제의 주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국가 정보화의 필요성이 절실하며,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컴퓨터 통신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둔다.

  2. 타전공(36학점) 취득시 필수 조건: 최종학력 전문학사 이상
    1. (1) 이수학점 중 평가인정학습과정 또는 시간제등록을 통해 이수한 학점이 반드시 18학점 이상 포함
    2. (2) 전공필수 희망하는 표준교육과정 전공에 따라 학점 수 또는 과목을 반드시 충족
    3. (3) 세부교육과정표(전공필수5과목/전공선택22과목)
공업전문학사: 컴퓨터네트워크 전공(Computer Network) 세부교육과정표
구분 과목 학점 시간 교양 호환 여부 교육원 운영
강의 실습
전공 필수 네트워크 I 3 3 0 X -
운영체제 3 3 0 X -
전산개론 3 3 0 O 수강신청 >
전자계산기구조 3 3 0 X -
통신프로토콜 3 3 0 X -
전공 선택 데이터베이스 3 3 0 X 수강신청 >
멀티미디어개론 3 3 0 O 수강신청 >
광대역정보통신 3 3 0 X -
네트워크 II 3 3 0 X -
네트워크보안 3 3 0 X -
디지털공학개론 3 3 0 X -
분산시스템 3 2 2 X -
시스템분석설계 3 3 0 X -
운영체제실습 3 1 4 X -
윈도우즈프로그래밍 I 3 2 2 X -
윈도우즈프로그래밍 II 3 2 2 X -
이동통신 3 3 0 X -
인터넷활용 I 3 2 2 X -
자료구조 3 3 0 X -
정보통신기기 I 3 3 0 X -
정보통신영어 3 3 0 X -
컴퓨터그래픽 I 3 2 2 O -
컴퓨터기초실습 3 2 2 X -
통신망관리및운용 3 2 2 X -
통신프로그래밍기초 3 2 2 X -
통신프로그래밍응용 3 2 2 X -
홈페이지설계 3 2 2 X -

공업전문학사: 멀티미디어학 전공

  1. 교육목표

    멀티미디어 정보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들 정보를 컴퓨터에서 표현, 저장, 처리, 전송하기 위한 기초 이론들을 학습한다. 이러한 이론들을 구현하는 방법들을 실험 실습에 의해 습득케 함으로써 멀티미디어 개발, 멀티미디어 통신과 멀티미디어 디자인 분야의 고급 기술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한다.

  2. 타전공(36학점) 학위취득시 필수조건: 최종학력 전문학사 대상
    1. (1) 이수학점 중 평가인정학습과정 또는 시간제등록을 통해 이수한 학점이 반드시 18학점 이상 포함
    2. (2) 전공필수 희망하는 표준교육과정 전공에 따라 학점 수 또는 과목을 반드시 충족
    3. (3) 세부교육과정표(전공필수6과목/전공선택42과목)
공업전문학사: 멀티미디어학 전공(Multimedia) 세부교육과정표
구분 과목 학점 시간 교양 호환 여부 교육원 운영
강의 실습
전공 필수 C언어 I 3 2 2 X
데이터베이스 3 3 0 X 수강신청 >
멀티미디어개론 3 3 0 O 수강신청 >
전산개론 3 3 0 O 수강신청 >
컴퓨터그래픽 I 3 2 2 0 -
컴퓨터응용디자인 I 3 1 4 X -
전공 선택 이산수학 3 3 0 X 수강신청 >
DTP 3 2 2 X -
PC활용 I 3 2 2 X -
가상현실실습 3 1 4 X -
객체지향언어 3 2 2 X -
객체지향언어실습 3 1 4 X -
게임제작 3 2 2 X -
데이터베이스실습 3 1 4 X -
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 3 2 2 X -
멀티미디어웹페이지제작 3 2 2 X -
멀티미디어웹페이지제작실습 3 1 4 X -
멀티미디어저작도구 I 3 2 2 X -
멀디미디어저작도구 II 3 2 2 X -
멀티미디어저작도구실습 3 1 4 X -
멀티미디어프로젝트 3 1 4 X -
모바일프로그래밍 3 2 2 X -
사무자동화실습 3 1 4 X -
영상디자인 I 3 2 2 X -
영상촬영및편집 3 1 4 X -
운영체제실습 3 1 4 X -
웹프로그래밍실습 3 1 4 X -
윈도우즈프로그래밍 I 3 2 2 X -
윈도우즈프로그래밍 II 3 2 2 X -
윈도우즈프로그래밍실습 I 3 1 4 X -
윈도우즈프로그래밍실습 II 3 1 4 X -
인터넷마케팅 3 3 0 X -
인터넷프로그래밍 3 2 2 X -
인터페이스디자인 3 2 2 X -
전산영어 3 3 0 X -
정보처리 3 2 2 X -
정보처리실습 3 1 4 X -
컴퓨터그래픽실습 I 3 1 4 X -
컴퓨터애니메이션 3 2 2 X -
컴퓨터애니메이션실습 3 1 4 X -
컴퓨터음악실습 3 1 4 X -
컴퓨터응용디자인실습 3 1 4 X -
컴퓨터통신망 3 3 0 X -
클라이언트/서버프로그래밍 I 3 2 2 X -
클라이언트/서버프로그래밍 II 3 2 2 X -
클라이언트/서버프로그래밍실습 I 3 1 4 X -
클라이언트/서버프로그래밍실습 II 3 1 4 X -
프로그래밍언어실습 3 2 2 X -